• 중고차, 허위매물0% 오직! SK엔카직영몰 www.encarmall.com
  • 중고차시세
  • 전국엔카센터
  • 차량검색

최근 많이 본 차량

HOME > 카엔조이 > 엔카차시승기 > 엔카차시승기 상세

자동차시승기

NF 쏘나타 F24S Premier 중고차를 사려면 이런 차를

엔카훈녀2010.10.29

 

2004년식 NF 쏘나타 F24S Premier

 

중고차를 사려면 이런 차를

 

 

 

쏘나타가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면서 국민차로 불리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폭넓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대중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나 NF쏘나타는 디자인과 성능 양쪽 측면에서

 이전까지의 모델과 완전히 달라진 모델로 현대 자동차의 위상을 크게 드높인 모델이기도 하다.

후속인 YF쏘나타가 출시되기는 했지만 NF쏘나타는 아직도 거리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차 중 하나이며,

 이런 점을 종합해 보았을 때 국산 중형차의 표준이라고 불릴 만 하다.

 

 

 

 

디자인

 

 

 

 

 

 

일단 외관은 한 마디로 대중차답다. 무난하고 거부감이 들지 않으면서도

예전 EF쏘나타보다는 젊은 인상을 준다. 세련된 맛은 없지만 깔끔하고 단단해 안정적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약간은 실망스럽다.

외부의 투박함이 눈감아 줄 수 있는 정도라고 하면,

내부는 살짝 눈살이 찌푸려진다.

연식을 감출 수 없는 센터페시아의 엉성한 디자인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다.

편의사양들의 배치나 디자인이 보기 좋지 않은데,

특히 공기조절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버튼이 네비게이션 쪽에 몰려있어 조작이 복잡했다.

게다가 매립되어 있는 순정 네비게이션은 역시 사용이 영 불편해 사제로 구입하는 것이 나을 듯 하다.

 

             

 

 

또한 컵홀더는 컵을 고정해 주는 부분이 없이 깊이만 있어 음료수가 엎질러지지 않을까 내내 신경이 쓰였다.

몇몇 부분에서는 플라스틱 내장제가 조금씩 틀어져 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시승차인 F24S등급은 시트나 바닥 매트에 레드 스티치로 포인트를 주긴 했지만

이런 것 마저 없는 하위 트림은 실내가 상당히 허전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실내공간은 매우 넉넉했다.

중형차치고는 뒷좌석 공간도 상당히 넉넉해서 편안했다.

수납공간이 많지는 않았지만 깊어서 충분했고, 가방걸이도 있었다. 트렁크 공간도 꽤 넓어 만족스러웠다.

 

 

달려보자

 

 

 

 

 

 

 

 

국민차답게 운전하기는 아주 쉬웠다.

시트 포지션이 높은 편이라 시야 확보도 용이했다. 주행성능도 연식을 감안하면 훌륭했다. 딱히 거슬리는 소음이나 떨림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2,400cc엔진임에도 출발 시 가속이 붙을 때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점이 아쉬웠다. 핸들은 매우 가벼워 여성이 운전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듯 했다.

 

 

 

 

 

 

운전하면서 몇가지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사이드 미러의 폭은 길지만 높이가 짧아서 주차 시 뒤편의 바닥이 보이지 않는 점이 그렇다.

핸들은 매우 가벼웠고, 핸들에 붙어있는 버튼들이 튀어나와 있어서 자꾸 손에 거슬렸다.

 

또한 브레이크가 밀리는 경향이 있어 정차 할 때마다 신경을 곤두세워야 했다.

약간의 엔진소음과 풍절음이 있었지만 연식을 고려하면 정숙성은 우수한 편이었다.

다만 승차감이 너무 물렁해 오히려 불편했다. 방지턱을 넘을 때나 도로의 요철을 지날 때 요동을 치는 느낌이었다.

 

 

 

중고차

 

 

 

인상 깊었던 점은 차의 관리 상태.

시승차는 주행거리 88,000km이상에 2004년 식으로 6년이나 된 중고차.

그렇지만 외, 내부를 포함해 엔진룸까지,

차량의 관리 상태는 아주 양호했다.

물론 연식이 있으니 어느 정도의 사용감이나 낡은 느낌은 어쩔 수 없는 면이겠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하게 관리되었다. 사소한 편의사양들도 제대로 작동했다.

전 차주가 얼마나 차를 아꼈는지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

상태 좋은 중고차를 사야 한다는 것이 이런 말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

 

 

 

 

 

 

대부분의 04, 05년식 소나타는 1,100만원에서 1,200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연식이 1년씩 짧을수록 100만원씩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적당하겠다.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시세는 크게 떨어지는 편이 아니므로 길게 타려고 생각하고 중고차를 구매한다면

이정도 연식의 차도 괜찮아 보인다.

무엇보다 초기비용이 적게 든다는 것이 매력이겠다. 가격대비 어느 면에서도 무난한 차라고 볼 수 있겠다.

다만 연식이 있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할 때는 꼭 상태를 직접 살펴보고 시승도 해 볼 것을 권한다.

 

 

 결론

 

 

 

종합해 보자면 역시 국민차, 대중차로서 어느 부분에서도 무난한 점수를 받을 만한 차였다.

사실 연식이 꽤 있었기 때문에 큰 기대를 갖지 않고 시승했는데,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여기에서 박수를 보내고 싶은 것은 현대보다 전 차주. 같은 중고차 NF쏘나타가 1,000대가 있어도

각각의 상태는 천차만별이다. 전 차주가 어떻게 차를 아끼고, 관리했는지에 따라서 말이다.

이번 시승 차량은 중고차에 있어서 관리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 지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 구해줘엔카-품질 좋은 차량 선별,1:1맞춤 추천서비스
  • 팔아줘엔카-투명한 거래,안전한 거래보장, 최고가매입
  • 비교해줘엔카-국산차, 수입차, 신차불문! SK엔카 차량평가사 전문비교!
목록보기
리스트
파워블로거 엔카차 시승기 [시승기] 안전성에 퍼포먼스 옷을 입힌..볼보 V60 D4 [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 볼보 브랜드는 지금까지 ‘안전의 대명사’로 통했...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2014.07.31
파워블로거 엔카차 시승기 [시승기]BMW 428i 컨버터블, 전천후 오픈카..최고의 선택 [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 펀 드라이빙을 주장하는 BMW의 새로운 컨버터블을 ...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2014.07.25
파워블로거 엔카차 시승기 [시승기] 골프 GTD, 날카로운 코너링과 가속성능 ‘눈길’ [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 골프 GTD는 주행감각에 있어 TDI 모델과는 확연한 ...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2014.07.21
파워블로거 엔카차 시승기 [시승기] 볼보 S80 T5, BMW 벤츠 아우디에 ‘선전포고’ [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 볼보 S80 T5는 2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을 통해...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2014.07.17
파워블로거 엔카차 시승기 [시승기]볼보 S80 T5, 독일산 중형세단에 대한 선전포고 [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 볼보 S80 T5는 2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을 통해...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2014.07.16
1 2 3 4 5 6 7 8 9 10
서프라이즈 특가 화요일 10시 차량보기